잡 정보 글

티스토리 스킨부터 깔쌈하게 바꾸자. (미넴스킨 다운로드 및 적용법)

철저한 익명주의자 2022. 1. 23.

 

 

티스토리 시작하자마자 처음에 해야 되는 설정 RSS

내가 기존에 운영했던 다른 블로그 플랫폼과는 다르게 티스토리는 일일히 HTML 코드를 수정해서 바꿔줘야 할 부분이 많다. 티스토리의 가장 큰 장점은 "돈이 된다." / 그레이트 아메리카에 속한

no2022.tistory.com

 

오늘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 한 컴퓨터 공학 전공자가 타고난 컴공 지식을 바탕으로 깔끔하게 하나씩 하나씩 순식간에 배워가면서 티스토리를 배워가고 있다.

 

일단 네이버 블로그 같은 이미 다 갖추어져 있는 블로그랑 다르게 티스토리는 X라게 손이 많이 간다. 그런데 또 이게 묘미다! 어차피 상관 없다. 돈이 되잖아! 죽어라 글 써봐야 애드포스트 쥐꼬리만큼 돈 주는 네이버보다는 티스토리가 기가 막히게 좋다. 이거는 돈이 팡팡팡~~~~ 터지거든!! (갓 구글 만세!)

 

각설하고, 두번째 티스토리 조오밥을 위한 컨텐츠는 "스킨부터 바꾸기"다. 저번 첫번째 글에서 RSS랑 문자로 URL 표시하는 걸 가장 먼저 해야 한다고 했는데 그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스킨부터 바꾸는 것이다.

 

왜 애드센스부터 하지 않지? -> 이유는 어차피 스킨 HTML 태그에다가 구글 애드센스 코드 넣으려면, 스킨 먼저 바꿔주는 것이 맞기 때문이다. 티스토리 스킨 이것저것 찾아봤는데, 사람들이 미리 만들어놓은 스킨을 쓰는 것이 좋다. 티스토리 기본 스킨 구리다...

 

이것저것 찾아봤는데 그냥 다 필요 없고. "미넴 스킨"이라는 거 써라. 여러모로 제일 좋다. 능력자님께서 귀중한 시간을 하사하셔서 제작해주셨다. (광고 아님. 저 사람 누구인지도 모름. 근데 그냥 좋음. 잘 만들었음.)

 

자 본격적으로 스킨 바꾸는 법을 적어보겠다.

 

티스토리 미넴 스킨 2.6.0 업데이트 - 글 중간 광고 자동 삽입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업데이트를 합니다. 이번에도 광고 수익 향상에 도움될 만한 몇 가지 기능과 폰트 변경, 편의 기능 등 업데이트가 많이 이루어졌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충분히 확인해

sangminem.tistory.com

일단 이 사이트에 들어간다. 2022년 1월 23일 현재 날짜 기준으로 미넴 스킨의 가장 최신 버전은 2.6.0 버전이다.

 

다운로드 한다. 이곳에 파일을 올릴 수는 없다. 내가 만든 것도 아니고 저 블로그 링크의 주인 분께서 직접 만든 것이다. 직접 들어가서 다운로드를 해라. (나는 고마워서 광고도 한 번 클릭해드렸다. 공짜로 이런 재능 기부를 해주셨는데 이 정도는 해드려야지~)

 

그 다음으로는 스킨을 블로그에 적용하는 글이다.

 

친효 스킨, 고래 스킨 뒤를 이을 티스토리 무료 스킨 제작 프로젝트, 미넴 스킨 소개 및 설치 방

기본 제공 스킨을 나름대로 고쳐 쓰다가 만족하지 못하고 그냥 새로 만들었습니다. 여태까지 블로그를 하면서 적용한 많은 기능들을 대부분 포함하였으니 누군가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스킨이

sangminem.tistory.com

친효 스킨, 고래 스킨, 북 스킨 이런 말 적혀 있어서 헷갈릴 수 있는데 스킨 제작자님께서 친히 자신이 만든 스킨을 적용하는 방법을 올려주신 글이다. 마찬가지로 이것도 여기에 옮겨적을 수도 없다. 나는 단지 이런 좋은 스킨이 있다고 알려주고 링크만 걸어드릴 뿐이다.

 

일단 구글 애드센스부터 적용하기 전에 저 스킨 제작자님의 글을 따라하면서 내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부터 바꿔보도록 하자. 

반응형

댓글